여성혐오'라는 관점에서 재비판하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역사적으로 존재했던 다양한 여성에 대한 폭력(violence against women), 성차별 등을 모두 '여성혐오'라고 불러버리는 것이다. 이렇게 보면 여성혐오는 가부장 주의가 지배하는 사회에서는 어디서나 누구나 가질 수 있는 태도가 된다. 그러나 여
여성에 대한) 미움의 감정이 거의 없다는 등의 항의와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점에서 번역에 대한 비판이 꾸준히 제기되었다.
우선 여성혐오의 가장 일반적인 정의는 ‘여성을 여성이라는 이유로 증오하는 문화적 태도 김수진, 여성혐오, 페미니즘의 새 시대를 가져오다, 교육비평, 2016.
’라고
여성을 의미한다. 여성이 같은 성을 가진 사람과 정서적, 정신적, 성적 교감을 나누고자 하는 욕구를 가진 적이 있거나, 가지고 있거나, 가질 계획이 있는 사람들 중에 스스로를 레즈비언으로 정체화한 사람을 의미한다.
6) 양성애자/트랜스젠더
양성애자란, 동성인 사람/이성인 사람 모두에게 정서적
청소년비행은 오래전부터 세계각국의 공통적인 관심사로서 가장 심각한 사회 문제로 지적되어 왔으나 아직도 뚜렸한 해결책을 마련하지 못하고 있다. 전체범죄중 청소년비행이 1991년 6.5%, 1992년 6.7%, 1993년 6.9%, 1994년 7.4%, 1995년 8.4%로 꾸준히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전체 범죄자 중에서 차지하는 비
Ⅰ. 서 론
요즘 직장 내의 성희롱이 사회적으로 큰 문제를 야기 시키고 있어 성희롱 당한 여성과 피해자에게 많은 고통을 주고 있다. 지난 2001년 남녀고용평등법 개정으로 직장내 성희롱에 대한 규제가 대폭 강화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직장내 성희롱은 아직도 많은 사업장에서 일상적으로 발생
여성들은 입천장소리<>를 혀끝소리 <>나 그에 가깝게 발음함으로써 더욱 여성다운 맛을 보여주며 애교와 미적효과를 더해주고 있는데 이러한 추구가 바로 사회적 효과를 고려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이 사회언어학은 여러 가지 독립적인 변항들로 구성되며 여러 측면에서 고찰되어야 한다. 때
소비중심적인 신세대 층을 중심으로 급속하게 확산되어 가면서, 인간의 성은 그 본연의 진정한 의미를 사일한채 단순히 객채적 상품으로 전락하게 되었다. 성가치 및 성인식에 대한 사회적 동의가 부재한 성문화가 개인의 성 가치관을 혼란시키고 사회적으로 성을 자연스럽게 상품화 시켰던 것이다.
주의는 이민자들의 민족적 정체성을 억압하고 동화정책만을 중시했다. 그러나 프랑스식 통합주의는 이민자들에 대한 사회적 차별로 이어졌고, 누적된 이민 민족들의 불만과 갈등은 결국 대규모 소요사태로까지 폭발했다.
혈통주의는 독일과 일본 등 민족의식이 강한 국민국가들이 채택해온 방식
문화차이 및 세대차이가 좁혀지지 않으므로 일어난다. 그러므로 교회에서의 가정 사역 또한 문화라는 관점을 무시할 수 없는 부분 중의 하나이다. 이러한 문제들을 분석하고 극복해 나아갈 수 있는 실제적인 프로그램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마지막 Ⅳ장에서는 청소년사역의 마음자세와 가능성들을
여성이라는 단 두 개의성만이 존재하는 것이다.
2. 인격적 성(Sexuality)
인격적 성은 인간의 태도, 감성, 가치관 문화, 성행태 등을 포괄하는 전성적이고 전인적 개념이다. 다시 말하면 이것은 남성 또는 여성이라는 인격체의 모든 행동을 지칭하는 것이다. 때문에 인격적 성은 선천적 ․ 생물학적으